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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버 개발자 준비하기 by, 최흥배 멘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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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만코딩경 컨트리뷰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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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분류
멘토특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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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게임서버
게임개발
9 more properties
게임성공의 기준 구글플레이 상위 50위권
확률 0.2%

취업준비

이정도 만들어볼것.
회사에서하는 교육 업무
1주일정도 기본기술
4주정도 실제로 만들어보는것
추천하는 만들어볼 게임
이런 게임의 가장 큰 문제 : 동기화
만 1년을 채워야 경력이 된다.
인턴활용하면 좋다.
인턴도 어느정도 포트폴리오가 있으면 좋다.
수시채용보단 공개채용이 연봉 테이블이 좋음
이력서 넣는 순간부턴 공부안됨.
인턴하면 취업 잘할 확률좋음.
채용연계형 인턴쉽
장기인턴
인턴하는 사람입장에서는 6개월간 피말림
회사에게 유리함 회사에서는 계약직으로 생각할 수도 잇음
단기 인턴보다는 들어가기 쉬움
포트폴리오 어떤식으로든 다 있어야한다.
게임이 아니어도 인정 많이해줌.
1차면접 : 기술
2차 : 인성 면접
포트폴리오 준비가 많음
기술이 많은것에대해서 이런거 왜 썼는지
Q&A
redis의 장점 : 임시저장용으로 사용.
신입에게 어느정도 지식수준을 요구하는가? :
1.
대학 컴공 CS 알면 기본은 됐다.
2.
상용 소프트웨어에 대해 지식이 많고 OS를 알고 특정 OS를 좀 더 알면 좋다 : 이쪽 이론을 많이 알고있으면 좋다. : 이것도 준비안되는 사람 많음.
3.
DB 인덱싱에대한 질문 인덱스가 뭐냐 종류가뭐냐 어케 작동하냐 등
동기화 이론이 있는데 만드는건 또 다르고 시행착오가 많이들어가고 힘듬 클라이언트에서 처리하는 부분.
연결상태 유지하기 힘듬
directX로 먼가 만들어보면 굉장히 좋음. 기초지식이없으면 굉장히 힘듬
지형 툴만 만들어 봐도 됨
Q : IOCP만들어봐야하냐? 애매함
사실 실제 회사에서는 라이브러리 만질일없음 그렇다보니 의미가없음.
근데도 서버프로그래머면 이거는 당연히 알아야하는거 아니냐란 얘기도있음
실제로 요즘은 컨텐츠를 주로 만들다보니 코드를 많이 짜게됨 그러다보니
설계의 중요성
리팩토링
코딩 인벤션
이 중요한데 IOCP만드는데 시간 다보내서 코드를 많이 짜 볼 시간이 잘 없을 수가있다.
boost 근본적으로 iocp랑 다를게없음 ⇒ 그닥 이득이 없는데 그냥 다른 라이브러리를 쓰는것뿐
iocp 더 추천
메타버스 비대면 많이하냐 : 팀마다 다름 예전보다 비대면 많이하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