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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 시간시스템, 낮밤 구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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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 시간시스템, 낮밤 구현하기
간단소개
언리얼 엔진에서 시간 시스템과 낮-밤 사이클 구현을 어떻게 했는지 설명합니다.
팔만코딩경 컨트리뷰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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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분류
Unreal
Game
Scrap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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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 낮 밤 만들기 (+시간 시스템)
시간 시스템은 두 개 변수가 필요하다. 하나는 하루의 길이, 다른 하나는 현재 게임 시간 이다. 이 때, 현재 시간은 런타임(게임이 실행되고 있을 때)에 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쉽게 접근하기 위해 해당 코드는 GameState에 구현하도록 한다. Create Blueprint를 하고 Parent Class를 GameStateBase로 한다. 그리고 안에 변수를 두 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