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t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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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이란
코드 내에서 작업하는 값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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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의 역할
코드에서 작업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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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란
원하는 시간에 자주 호출할 수 있는 코드를 보유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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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란
그것을 기반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청사진(bluepr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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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perty란
클래스 내부의 변수들.
플러터 앱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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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App()의 역할
main widget과 build()를 호출하는 역할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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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 메소드의 역할
화면에 rendering 해야 하는 위젯(위젯 트리)를 반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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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이란
Flutter UI의 Core Building Blocks들 이다.
Widget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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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의 역할
Widget들로 부터 앱의 UI를 만든다. 모든 위젯은 Dart Object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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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 Tree가 묘사하는 것은 무엇인가
"Widget Tree"는 우리가 우리의 Widget들의 조합으로 UI를 작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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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이 필요한 이유
Widget은 Flutter에서 UI를 구성하는 핵심 구성 요소이기 때문에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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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Widget들을 조합할까
위젯을 특정한 역할로 채우기 위해 다른 위젯의 생성자로 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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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t object를 Widget으로 만드는 이유는
StatlessWidget/StatefulWidget의 연장 및 build() method 구현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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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lessWidget와 StatefulWidget의 차이점
StatelessWidget은 그것의 속성이 바뀌어도 build() 메서드를 다시 실행시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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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에서 "Input Data"와 "Internal Data"의 차이점
Input Data는 위젯의 생성자로 부터 받은 데이터이다. 만약 그것이 바뀌게 되면 위젯은 rebuilt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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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fulWidge에서 setState()를 불러야만 하는 이유 (만약 internal data가 수정되었을 때)
setState()없이는 위젯이 값을 변경해도 build() method를 re-run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업데이트된 내용은 스크린에 반영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