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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곰 멘토링 이후

회의 날짜
2021/10/06
회의 내용
회의 날짜_formatted
Oct 06
참여자

앞으로의 방향성

선택지
어쨌든 나는 새
개요
지금 코드 그대로 진행해서
지금 기획대로 대충이라도 완성
완성후, 서비스를 런칭하고,
유저들한테 피드백까지 받아보는 과정에 집중한다.
(서비스 기획 입장에서 진행해보자)
장점
서비스를 런칭해보고,
사람들 한테 직접 피드백을 받아보고 할 수 있다.
단점
iOS 한번 해봤다 정도로 끝난다.
잘만든 종이 비행기
개요
지금 코드를 다 뜯어 고친다.
지금 기획을 버리고, 기획을 매우 축소하고
iOS 를 다시 공부하고,
구조를 다시 잡아서 나중에 샘플 코드로 쓸수있을 정도로
다시 처음부터 개발한다.
(개발자 입장에서 진행해보자.)
장점
iOS 개발해봤다고 말할수있다.
단점
서비스 런칭시점에서는 별로 의미가 없다.
의사결정
잘만든 종이 비행기를 선택 하기로 했다.
대부분 개발자고, 앞으로 프로젝트를 위해서라면
코딩을 배우는데 도움이 되는 선택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했다.

새로운 기획

고려사항
2달안에 구현할수있는 간단한 기획을 해보자
왠만하면 원뷰로 만들 수 있는 기획
잘 짠 코드를 만들 수 있는 기획을 만들어보자
iOS 개발을 배울수있는 기획을 해보자 (관련 기술이 적당히 다 접목되어있는...?)
선택지
기획안 1(규호님)
KOOK(쿡)
접속하면, 지도에 유저들의 위치가 뜬다 (내 위치도 마찬가지)
유저를 누르면 아래서 해당 유저의 간단한 정보가 나오고,
유저들한테 간단한 인터렉션을 할수있다.
기획안 2(수형님)
MAAC(맥)
사람을 만나면 화면에 만난 사람 아이콘이 뜬다. (행성처럼 뜬다.)
→ 이때 아이콘은 구글/애플 계정 연동
GPS 를 기반으로 만났음을 인식함
만난 횟수 등으로 아이콘의 크기가 바뀐다.
사람 아이콘을 누르면 어디서 만났는지, 지도가 뜬다.
기획안 3(영훈님)
BUMP(범프)
지도가 첫 화면
만난 장소에 만났던 사람들 아이콘 뜨기
기획안 4(수형님)
INGI(인기)
만난 횟수 많아지면 프로필 커지기
인기 많은 사람만 커진다
기획안 5(의민님)
PUNG(펑)
거리가 가까워지면 프로필이 풍선처럼 점점 커지고 만나서 같이 흔들면 터진다.
기획안 6(수형님, 규호님)
LUCK(럭)
주사위 던져서 이긴 사람이 가져간다
애초에 게임을 만든다.
플래피 버드 샘플 코드를 참고해서 개발한다.
야곰한테 볼만한 코드인지 물어본다.
의사결정
아직 못함

기술 스택 선택

고려사항
기획에 맞춰서 가장 적당한걸 골라본다.
디자인패턴(데이터 흐름)에 대해 정확히 이해를 할수있어야하고
앞으로의 샘플 코드로 쓰일 수 있어야한다.
선택지
UiKit
개요
MVC 디자인 패턴에 적합하다.
장점
레퍼런스가 충분하다
단점
스토리 보드 conflict 나면 힘들다
IBOulet 이랑 delegate 연결하고 하는거 빡친다
SwiftUI
개요
MVVM 디자인 패턴에 적합하다.
장점
뷰를 code base 로 만들 수 있어서 매우 편하다
뷰 하나를 만드는데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단점
레퍼런스가 별로 없다.
아직까지 지원하지 않는 뷰 오브젝트가 좀 있다.
기술이 나온지 얼마 안됐다.
의사결정
아직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