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 사항아리
•
주사위 n개가 다른사람에게 이동된다. (n 은 무수히 큰 숫자)
•
각 주사위가 경로를 추적할 수 있다.
◦
보여줄 경로
1.
건너왔던 모든 경로를 순서대로 보여준다.
2.
건너왔던 노드만 보여준다.
3.
시작점과 끝점만 보여준다.
◦
보여줄 크기
1.
전체를 한번에 보여준다.
2.
일부만 보여주고, 계속 보기 버튼을 누르면 더 볼수있다.
•
유저가 가지고있는 n 개중, m 개만 경기에 참가한다. (split 기능)
스키마 선택지렁이
•
선택지
◦
그룹
▪
주사위를 그룹으로 묶어서 그룹을 유저에게 연결하는 것
▪
장점
•
많은 수의 주사위를 한번에 이동 할 수 있다.
▪
단점
•
split이 엄청나게 어렵다
◦
no그룹
▪
주사위를 하나하나 유저에게 연결하는 것
▪
장점
•
split이 쉽다.
▪
단점
•
많은 수의 주사위를 한번에 이동 하기 어렵다
•
결정
◦
그룹으로 결정하였다.
◦
split 을 하지 않을것이라면, no그룹의 장점이 없기 떄문이다.
DB 선택지렁이
•
선택지
◦
RDB (mysql)
▪
장점 : 익숙하다, 레퍼런스가 많다.
▪
단점 : 관계를 나타내기 좀 애매한...?
◦
GDB (neo4j)
▪
장점 : 그래프를 표현하기 좋다
▪
단점 : 안익숙하다, 레퍼런스가 별로 없다.
•
결정
◦
RDB 를 선택하였다.
◦
GDB와 RDB차이가 별로 없다
DB 스키마 최종본
데이터 모델 및 플로우 정리하기
•
로그인 화면
◦
유저 모델
•
적 리스트 화면
◦
적 리스트 모델
•
인게임 화면
◦
유저 모델 1 (나)
◦
유저 모델 2 (적)
◦
매치 모델 (현재 게임 상태)
화면 설계서
Referencechung
끝말잇기
야호~
호랑이
이청
청바지
지렁이
이청
청나라
라따뚜이
이청
청소부
부엉이
이청
청국장
장수풍뎅이 ——→대박
이청
청진기
기영이
이청
청소기
기름종이
이청
청량고추
추이
이청
청계천
천이
이청
청순
순이
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