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 클래스
out : 멤버변수
println : 문자열 출력
우리가 어떤 instance method를 부를때는
Object.methodName(argu) 형태로 작성하여야 함.
Calling Methods in JAVA
"Hello, World!" 는 스트링 클래스의 인스턴스
그래서 "Hello, World!".length() 도 가능 왜냐하면 인스턴스, 객체이니까
new를 이용하여서 Random 클래스의 객체를 우선 생성 한다음 println을 통해 객체 내부에 있는 nextInt() 함수를 호출
하지만 Rando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의 라이브러리를 받아와야 함.
import java.util.Random 이라는 클래스르르 사용하겠다는 것을 표시
eclipse가 좋은게 이러한 random 패키지를 알아서 찾아줌. 우리는 것을 이용해서 개발만 하면 되는 것
Primitive Types
자료형
자바는 모든 것이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그 객체가 속한 클래스가 데이터 타입
하지만 자바에서 일부는 객체가 아닌 것이 존재
위의 사진은 정수형을 주로 다누는 타입을 정리한 자료이다.
여담으로 default형이라는 것이 따로 존재하는데 이 타입은 println(3+4) 와 같이 그냥 3+4 형태로 사용한 것을 의미한다.
실수형에는 주로 float(소수점 6-7자리 까지), double(15자리 까지)를 사용한다.
디폴트 타입은 double이다. 만약 float로 사용하기를 원한디면 숫자 뒤에 F를 붙이어 주면 된다.
char type읜 글자 타입이다.
boolean type은 true와 false가 있는 타입을 이야기 한다. 단 java에서는 boolean type을 int로 바꿀 수는 없다.
논리 연산자에는
==, >, <. <=, >=, ||, && 등이 있다.
또한 아스키 코드도 존재함.
여기에서 특이한 것이 마지막에 존재하는 'A' + '5' 이다. 숫자 5도 아스키코드가 존재한다.
Variables
변수는 할 수 있다면 초기화 해주는 게 좋다.
int count;
count++;
//이렇게 하면 에러가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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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를 상수로 만들려고 한다면 final 키워드를 사용하면 된다.
final int DAYS_PER_WEEK=7;
// 대신 상수는 가급적 대문자로만 작성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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