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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링 - 김종필 멘토님

간단소개
면접 후기 멘토링
ContributorNotionAccount
주제 / 분류
Unity
C#
멘토링후기
태그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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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만코딩경 컨트리뷰터 (Library DB (속성)에 관계됨)에 관계됨
7 more properties

멘토님에 대해서

팀장님
→ 코딩하는 시간보다 코드리뷰 시간이 더 많으시다고
C# 1.0부터 거의 16~17년 쓰심
→ 코드를 보고 C# 몇 버전까진 알고 쓰고있는지 알 수 있는정도
12월 16일 멘토특강
오픈 프로젝트 멘토링 중

내용

Q. Unity에서 C#을 잘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Unity를 사용할 수록 C#이 아닌 Unity언어를 쓰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스크래치처럼 쓰고있는건 아닌가 싶었어요.
지금이라도 다시 C# 기초를 해야하는 걸까요?
→ Unity의 기능보다 C#을 활용하는게 더 중요함. 스크립트 짜는 능력을 더 보기 때문
→ 디자이너 분들이 만들어 준 이미지나 모델을 Unity에 잘 가져와서 동작하게 만드는게 중요
→ 처음 시작할 때는 그럴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C#을 더 아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하게 될 것.
→ 기초보다는 핵심적인 기능을 아는게 좋다. 고급진 C#을 쓸 줄 알면 좋다.
Async, linq 등 이정도 쓸 줄 아면 Unity개발자가 아닌 C#개발자.
→ C#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필요.
→ 위의 C#기능과 Uniy에서 자주쓰는 문법(ex 코루틴)을 가미하면 괜찮은 프로그래머가 될 듯.

Q.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영상을 만들어서 보여주는게 제일 효과적.
→ 필수 내용 : 자신이 맡은 파트
→ 질문 내용 : 기술적으로 생긴 문제를 해결한 방법, 커뮤니케이션 문제와 해결 방법
→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기록해 놓으면 좋고, 해결하지 못했더라도 시도한 접근 방법을 기록하자.

Q. ios플랫폼 개발은 수요가 많은 편인가요?

42에서 맥을 많이 쓰다보니 관심이 생겼지만 아직 시도해보진 않았습니다.
면접에서 ios플랫폼에 대해 관심이 있는지 질문을 받았는데 수요가 많은 분야인가요?
→ 많지는 않지만 수요가 있음. 필요하긴 하다.
→ 주력이 안드로이드라 많지 않음.

Q. 멘토링을 신청할 때, 보여드릴게 없어서 걱정이었습니다.

면접을 보게 되어서 면접 후기로 멘토링을 신청했지만,
이전에는 보여드릴 코드나 프로젝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만들었던 코드를 보여드리기 부끄럽네요
→ 안 그래도 됨. 그냥 막 보여줘도 됨.
공부하는 교육생들과 코드도 같이 보고 지속적으로 이야기해서
개발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고 싶다.
→ 꼭 코드리뷰가 아니더라도 진로 고민이나 간단이유로도 신청해도 괜찮다.

후기

갑작스런 입사 제안에 혼란스러운 2주를 보내던 중, 면접을 끝내고 멘토링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준비한 포트폴리오 하나 없이 지원을 해서 면접 준비도 안되어있었기에...
제대로 답을 한 건지, 면접관 입장에서 어떻게 느껴지는지 궁금했습니다.
멘토님과 이야기 하다보니 제 답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인성 면접에서는 어필을 많이 했지만, 프로그래머로써는 어필을 하지 못한게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포트폴리오가 없다 보니 기술 면접에 약점이 드러나버리네요.
그리고 평소 궁금했던 Unity와 C#에 대해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C#을 잘 모른다는걸 확실하게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첫 멘토링이라 많이 긴장했는데 멘토님의 경험과 함께 이야기 해 주셔서 긴장이 많이 풀렸습니다
많은 질문과 이야기가 있었는데 말을 하면서 기록하다보니 제대로 적지 못했네요
1시간 30분 정도 멘토링을 진행했는데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를정도로 즐거웠습니다
Unity나 C#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멘토링 신청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