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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

(첫 페이지) 안녕하세요. 저희는 깃 브랜치를 쉽게 배울 수 있는 피씬을 제작한 7조 나뭇가지팀입니다.
(피신 목적) 저희가 깃 브랜치를 주제로 피씬을 제작한 이유는, 협업에 필수적인 깃 브랜치를 이해하고, 버전관리를 익숙하게 함으로써,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특히 이런 툴은 한 번 배워두면 잊혀지지 않고 쭉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20분씩 1주일 정도를 투자해서 배우기엔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고 누구나 쉽게 브랜치에 익숙해지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피신 구성) 깃 브랜치 피신은 크게 네 가지 주제를 배우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커밋부터, 여러 브랜치가 주어졌을 때 그것을 머지하고, 리베이스하고, 또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컨플릭트 처리 등을 해결하도록 과제를 만들었습니다.
(피신 평가) 평가는 subject마다 3회의 동료평가를 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제출 레포지토리는 저희가 깃랩을 통해 만들어두어서 배포할 예정이고, 우리가 진행했던 42 피씬처럼 단순한 과제 통과보단 중요한 개념을 잘 학습했는지를 확인하도록 평가지를 제작했습니다.
평가지 1
(피신 참여) 아래 링크로 들어오시면 피신에 바로 참여해보실 수 있습니다. (one more thing)

만든 이유

피씬의 핵심은 인트라라고 생각함
인트라에서 빈 레파지토리를 제공해주는 기능을 구현
피씬 제작하신분들중에서, 직접 인프라를 구축하신분들도 있지만, 구축하지 않은 피씬들이 진행되지 못한채 지나간다는것이 아쉬웠다. 그래서 저희 인트라를 통해서 진행해보실수있으면 좋겠다.

간단한 시연

(서브젝트 등록 → set finish → 평가진행)

등록 관련 설정

우리 레파 보여주면서, 등록하려면 이런 구조여야한다,
이번에 참가한 팀중에서 웹 그래픽스 팀이 우연히 구조가 맞아서 한번 적용해보겠다. → 시연

앞으로

피씬 등록 과정을 간략하게 readme 로 추가하지만, 좀더 구체적으로 추가할수있는 기능넣고싶다
우리 깃 브랜치 피신 특성상, 빈 레포가 아니라, 기존 레포를 포크 해서 진행하는데, 이를 추가하고싶다.